[뉴스룸 모아보기] 전 세계 '코로나19' 비상…유럽·북미 현지 상황 / JTBC News
상세정보
1. 우리 정부가 유럽에서 들어오는 입국자 검역을 강화하는 건 현지 상황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이지요. 이탈리아에선 사망자가 하루에만 600명 넘게 나왔습니다. 스페인 감염자 수도 이란을 넘어섰는데 특히 수도 마드리드에서 숨진 환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프랑스에 정박한 대형 크루즈선에서 또 집단 감염이 일어났는데요. 승객 상당수가 이미 배에서 내린 상태라고 합니다.
2. 미국은 하루 사이 확진자가 5천 명 넘게 증가하면서 이제 2만 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하루 신규 감염자 숫자는 이탈리아를 추월했는데요. 캐나다에 이어 멕시코와의 국경도 닫기로 했습니다.
3. 이번에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자택 대기령 첫날을 맞았던 캘리포니아주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주민 4천만 명 모두에게 나가지 말고 집에 머물라고 하자, 할리우드와 베벌리힐스가 있는 로스앤젤레스도 하루 만에 텅빈 유령 도시처럼 변했습니다.
4. 상황이 이렇게 심각한데도, 젊은 사람들은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결국 세계보건기구, WHO까지 나서서 말리기 시작했습니다.
#JTBC뉴스룸 #코로나해외상황 #유럽북미확산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