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부동산 아쉬워…차질 없는 접종" 문 대통령 취임 4주년 / JTBC News
상세정보
1.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4주년을 맞아 특별 연설을 했습니다. 연설은 그동안의 방역 성과와 경제 회복의 추이를 설명하는 데 집중됐습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도 부동산 정책을 빼곤 최근 제기된 논란에 대해 적극적으로 반박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4년' 보단 '남은 1년'을 강조하면서 비판에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바로 청와대로 가보겠습니다.
2. 이어진 질의응답에선 야당의 비판과 문제 제기에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도덕성 논란에 휘말린 일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선 '인사 검증의 실패라고 보지 않는다'며 지금의 인사청문 제도를 문제로 꼽았습니다.
3. 경제와 백신 정책에 대한 입장을 산업팀의 송지혜 기자와 짚어 보겠습니다. 우선 "우리 경제가 빠르게 회복했다"고 했습니다.
4.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가운데 달라진 것도 있습니다. 바로 두 전직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 문제입니다. 올해 초에만 해도 "지금은 아니"라고 못을 박았는데, 오늘(10일)은 "판단을 해보겠다"며 검토 의사를 밝혔습니다.
5. 오늘(10일) 자리에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나 민주당 일부 지지자들의 이른바 '문자 폭탄' 대한 질문도 나왔습니다. 역시 기존 입장에서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문대통령취임4주년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