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신천지 확진' 폭증…신도 이동 동선 긴장 / JTBC News
상세정보
1. 특히 오늘(20일) 발표된 환자 가운데 29명이 대구신천지 교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교회와 관련해서 지금까지 모두 44명의 환자가 확인된 겁니다. 방역당국은 교회 신도 1001명을 전수조사하고 있습니다.
2. 당초 이 교회 신도 가운데 가장 먼저 확진을 받은 31번째 환자가 '최초 전파자'이자 '슈퍼 전파자'로 지목됐습니다. 그런데 보건당국은 이 환자 역시 2차 감염자로 보고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꿔 말하면 이 집단 감염의 최초 전파자는 여전히 미궁이라는 얘기입니다.
3. 대구 신천지 교회에는 대구와 경북 지역에서만 예배를 하러 온 게 아니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예배를 하고 흩어졌습니다.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방역 당국은 예배 참석자들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느라 비상이 걸렸습니다.
4. 신천지 대구 교회로 바로 가보겠습니다. 조보경 기자, 정리를 하면 가장 먼저 확진판정을 받은 31번째 환자가 증상이 나타난 이후인 지난 9일과 16일 예배에 지금까지 관심이 집중됐었는데 지난 7일, 8일, 9일에도 증상이 나타난 사람들이 더 있다고 새롭게 발표됐습니다. 그렇다면 그 이전에 예배에서 누군가가 옮겼을 수 있는데, 예배는 언제 있었습니까?
5. 환자들이 많이 확인이 되면서 신천지 교회의 예배방식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혹시 취재된 게 있습니까?
6. 이 교회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면서 예배를 본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교회의 정식 예배당뿐 아니라 대구 곳곳에서 예배가 이뤄졌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