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늘어나는 영국발 변이 감염…'남아공발'도 국내 첫 확인 / JTBC News
상세정보
1. 올 한 해는 모든 게 좋아질 거라고, 낙관하고만 싶은 새해의 첫 주말입니다. 오늘(2일) 정부는 새해는 '백신과 치료제' 활용이 가능해지는 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하지만 당장은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새해 연휴 기간이라 검사 받으러 온 사람이 줄었는데도 여전히 새로 나온 확진자 수는 800명이 넘습니다. 사망자 역시 25명 더 늘었습니다. 게다가, 전파력이 더 세다는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도 속속 발견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 걸린 확진자도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2. 보신대로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 확진자는 한국에 들어오자 마자 격리된 상태에서 발견돼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이 작습니다만, 영국 변이 바이러스가 걱정입니다. 여기에 감염된 사람도 4명 더 발견됐는데, 그 중 한 명이 미용실이나 마트 같은 곳에 갔었기 때문입니다.
3. 자가격리가 풀린 뒤 집 밖으로 나간 것이기 때문에, 이 분이 방역지침을 어긴 것은 아닙니다. 지금 중요한 건, 지역사회에 영국 변이바이러스가 퍼졌는지 최대한 빨리 가려내는 일이겠죠. 그 작업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지역 보건소장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산동구 고병규 보건소장 나와 계십니다.
4. 일산 동구 보건소장의 얘기를 들었습니다. 일단 격리해제됐다가 확진 판정을 받은, 이 사위의 접촉자들은 다 음성이라고 합니다. 마스크를 충분히 썼다고도 했는데, 자칫, 지역 사회 전파 위험이 훨씬 클 수도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취재기자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변이바이러스확산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