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한국판 뉴딜' 윤곽…'고용 사각' 긴급대책 / JTBC News
상세정보
1. 정부가 고용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지원하는 긴급 대책을 내놨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소득이 끊기거나 줄었는데도, 고용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석 달 동안, 모두 150만 원의 긴급지원금을 줍니다. 학습지 교사나, 대리운전 기사 같은 특수고용직과 영세 자영업자 등 93만 명이 대상입니다. 또 코로나19 영향으로 줄어든 일자리를 다시 늘리기 위한 대규모 사업인 '한국판 뉴딜'의 청사진도 공개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5G 같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서 얼굴을 맞대지 않는 비대면 일자리를 만드는 게 핵심입니다.
2. '한국판 뉴딜'로 만들 수 있는 건 어떤 일자리일까요. 정부가 오늘(7일) 공개한 청사진을 보면 막힌 도로를 피해갈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사람을 뽑을 걸로 보입니다.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코딩 기술자와 사이버 보안 요원도 채용합니다.
3. 또 코로나19 이후에 주목받는 산업 분야가 있죠. 접촉 없이 전화나 모니터를 통해서 원격으로 하는 이른바 '비대면' 진료도 그중 하나입니다. 감염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 안전성과 의료 영리화에 대한 우려도 나옵니다.
#고용긴급대책 #한국판뉴딜 #포스트코로나 #JTBC뉴스룸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