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1단계 첫날' 어땠나?…문 여는 클럽, 등교 수업 확대 / JTBC News
상세정보
1. 오늘(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됐습니다. 50여 일 만에 클럽과 뷔페식당, 노래방도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우리가 코로나를 방역의 통제 속에 둘 수 있다는 자신감에 근거한 것입니다. 민생 경제의 어려움과 국민들의 피로감도 종합적으로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실제 오늘 신규 확진자는 백 명에 육박했고, 여기저기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전에선 명절 때 감염된 어린이에서 시작해 어린이집 교사와 친구들이 감염됐습니다. 마스크를 쓰기 어려운 어린 아이들이 바이러스에 그대로 노출된 겁니다.
2. 문을 닫아야 했던 클럽과 헌팅포차도 오늘(12일)부터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서울 홍대 입구에 취재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3. 학교도 달라집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서울의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은 매일매일 학교에 갑니다. 다른 학년은 이틀에서 나흘 정도를 학교에 나갑니다. 이걸 놓고 학부모들의 의견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4. '거리두기를 좀 풀어도 정말 괜찮은가'하는 불안함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장면을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방역 수칙을 무시하고 서로 다닥다닥 붙어서 다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사흘 전에 경북 상주에서 열린 선교 행사의 장면입니다. 행사 주최 측은 400명 정도가 모였다고 했지만, 한 참석자는 3000명 가까운 사람들이 몰렸다고 말했습니다.
5. 거리두기가 완화됐다고 마스크 쓰는 것에 소홀하시면 안 됩니다. 내일(13일)부터는 단속도 시작되고 한 달 뒤에는 과태료도 매깁니다. 위반한 사람은 많게는 10만 원, 그리고 관리·책임자는 많게는 300만 원입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거리두기1단계완화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