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내일까지 전국 비바람…제주 산지 호우경보 150mm 이상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오프닝 날씨 참 변덕스럽습니다.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는가 하면,지금은 마치 여름처럼 굵은 빗줄기가 쏟아지는 곳이 있습니다. 특히 제주 산지에서는 호우경보가, 제주도를 비롯한 서해 도서지역에서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1 지금까지 제주 진달래 밭에서는 280mm, 백령면에서는 109mm, 서울에서도 36mm의 누적 강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비는 내일 오후까지 이어집니다. 많은 곳은 제주 산지에서 150mm 이상, 제주 남부로는 100mm가 넘는 비가 쏟아지겠고요. 그 밖의 동해안과 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30~80mm, 그 밖의 전국에서는 10~50mm가량이 예상됩니다.

3 특히 제주도에서는 내일 새벽까지,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은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 사이 강하고 많은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시간당 20mm 안팎의 폭우가 예상됩니다. 여기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도 동반하겠습니다.

일기도 오늘 전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일부 서쪽지역에서는 소강상태에 들기도 하겠습니다.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 낮 기온 크게 오르지 못해 쌀쌀하겠습니다. 서울 12도, 대구 13도, 부산 14도에 머물며 어제보다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주간 비는 내일 아침에 서쪽 지역부터 그치겠고 수요일부터는 다시 따뜻한 봄날씨를 되찾겠습니다.

클로징 지금까지 광화문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