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사표 수리는 끝…윤석열 없는 검찰, 다음 단계는 / JTBC News
상세정보
1.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5일) 오전에 윤석열 검찰총장의 면직안을 수리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오늘 밖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한 측근은 JTBC에 "윤 전 총장이 당분간 쉬겠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반면 정치권은 내내 달아올랐는데, 여야의 입장은 역시나 정반대였습니다.
2.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오늘(5일) 광주 지역의 검사들을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윤석열 전 총장의 후임자를 정하는 준비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의 뒤숭숭한 분위기를 의식해선지 중대범죄수사청에 대해 검사들의 의견도 충분히 듣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몇몇 검사들은 내부 게시판을 통해서 여권에 대한 반발심을 그대로 드러냈습니다.
3. 윤석열 전 총장이 정말 정치에 뛰어들면 그의 앞엔 두 개의 길이 있습니다. 기존 정당에 합류해서 장악에 나서거나, 자신을 중심으로 새롭게 세력을 만드는 겁니다. 물론 앞선 사례들을 보면 어느 쪽도 쉽지 않은 길입니다. 다만 보수 진영에 마땅한 대선주자가 없는 현재의 상황은 예전과는 다르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야인윤석열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