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JTBC 뉴스룸|나흘째 8백명 안팎…민노총 집회 강행 (21.07.03)
상세정보
7월 3일 (토) 뉴스룸 주요뉴스 0:00
1. 나흘째 8백명 안팎…민노총 집회 강행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나흘 연속 8백 명 안팎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수도권 비중이 80%를 넘어서면서 감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오늘(3일) 민주노총이 경찰의 봉쇄에도 도심 집회를 강행했습니다.
2. 내일까지 최대 150㎜ '요란한 장맛비'
오늘 오후부터 요란한 장맛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까지 중부지방과 남해권을 중심으로 많게는 150mm까지 내리며 오늘 밤새 비가 집중됩니다.
3. 반복된 비극…이 중사 전엔 '오 대위'
성추행을 당한 뒤 숨진 고 이 중사처럼 8년 전 성폭력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오 대위의 아버지의 목소리를 오픈마이크에서 담아왔습니다.
[오 대위 아버지 : 어찌 그리 똑같은 거야, 하나도 안 틀리고. 그때 국방장관께서 그런 일 두 번 다시 안 일어나기로 했잖아요.]
4. 장마철인데…기운 건물 1년째 방치
서울 광진구 5차선 대로변에 지반 침하로 기울어진 건물이 1년째 방치돼 있습니다. 최근엔 건물로 이어진 수도관이 터지며 주민들 불안도 커지고 있는데, 장마를 맞아 더 위험한 건물, 현장 취재했습니다.
5. 몸값 높아진 중고차…'속지 않고' 사는 법
최근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가 크게 늘면서 허위 매물 같은 고질적인 문제가 더 기승입니다. 발품뉴스에서 중고차 속지 않고 사는 법 알려드립니다.
#JTBC뉴스 #뉴스실시간 #라이브는JTBC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new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