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전국 강한 장맛비…태풍 '쁘라삐룬' 북상
상세정보
【 앵커멘트 】
주말 내내 전국에 강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비가 많이 내리는 건가요?
[1] 당분간 비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주말 내내 강한 장맛비가 내리겠는데요. 지금은 남해안과 제주도에만 비가 내리고 있지만, 오늘 오후에는 그 밖의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태풍까지 북상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에는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태풍] 현재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은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해상에서 서진하고 있습니다. 내일은 서귀포 남쪽 해상을 지나 월요일에는 호남과 제주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겠습니다.
[예상강수량] 따라서 오늘부터 모레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산지에 최고 400밀리미터 이상의 엄청난 양의 비가 퍼붓겠고요. 그 밖의 전국은 100에서 250밀리미터의 물폭탄이 쏟아지겠습니다. 침수피해나 시설물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야겠고요.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 현재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30밀리미터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중부] 비는 오후에 그 밖의 전국으로도 확대되겠고요.
[남부] 비가 내리면서 돌풍이 불고 천둥 번개가 치겠습니다.
[최고]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8도, 대전이 28도, 대구가 27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주간] 다음 주에도 장마전선의 영향을 계속 받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