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4일 (월) JTBC 아침& 다시보기 - 서울 영하 9.4도 올겨울 최강 한파
상세정보
1. 서울 영하 9.4도 올겨울 최강 한파
오늘(14일) 아침 서울의 기온이 영하 9.4도, 강원도 철원이 영하 14.9도까지 떨어졌습니다. 강원산간지역과 경북북부산간에는 한파경보가, 서울, 경기와 강원, 충청 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대설 경보가 발효된 호남 서해안에는 최고 30센티미터의 폭설이 쏟아지겠고 광주광역시에도 대설주의보 속에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한파는 이번 주 목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2. 국정원법 본회의 통과
공수처법, 경찰법 개정안에 이어서 국정원법 개정안도 어제 국회를 통과해 3년의 유예기간을 거쳐 국정원은 대공수사권을 경찰로 넘기게 됩니다. 범여권 의원들의 찬성으로 법안처리를 막기 위한 야당의 필리버스터가 강제 종결되면서로 국민의힘은 현재 대북전단살포금지법에 대한 무제한 토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3. 확진자 1000명대…3단계 격상 검토
어제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수도권 780명을 포함해 천 서른 명 추가로 나왔습니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병상이 없어서 집에서 기다리는 확진자가 580명에 이르고 중환자 병상도 10여 개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주에도 천 명 안팎의 신규 확진자가 계속해서 발생할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는 3단계로 격상될 가능성이 큽니다.
4. 수도권 임시진료소서 무료 선제검사
오늘부터 수도권의 150곳 임시 진료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숨은 감염자를 조기에 찾기 위해서로 증상이 없어도 되고 익명으로 검사도 가능합니다. 서울과 경기, 인천 수도권의 학교들은 내일부터 전면 원격수업에 들어가는데, 거리두기 3단계에 해당하는 조치입니다.
5. 미국 백신 배포…6월까지 집단면역
미국에서는 코로나19 백신 배포가 시작됐습니다 의료진들과 요양원 거주자부터 접종을 시작하는데 미국 보건 당국은 내년 6월까지는 집단 면역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6. 고병원성 AI 3곳 추가…전국 13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인된 농가가 경기도 김포 산란계 농장을 포함해 어제 하루 3곳이 더 나와 모두 13건으로 늘었습니다. 경기부터 전남지역까지 곳곳에서 터지면서 닭과 달걀 가격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됩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