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브리핑] "15년간 무주택자로…" 이혜훈, 재산 내역 보니 / JTBC 뉴스룸
상세정보
신문 기사의 한 대목인데요.
"15년째 무주택자로 살다 보니 집주인 전화 받는 날은 밥이 잘 안 넘어가더라" 참 남의 얘기 같지가 않습니다.
아무튼 이게 누구 얘기냐면 서울시장에 도전장을 낸 이혜훈 전 국민의힘 의원의 발언입니다.
'경제통'으로 정평이 난 이 전 의원은 서울의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겠다며 가는 곳마다 부동산 얘기를 하곤 하는데요.
[이혜훈/전 국민의힘 의원 (지난 3일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 월급 모아서 내 집 사는 그런 꿈도 못 꾸는 세상이 돼 버린 거잖아요. 내 집 마련에 월급 모아서 내 집을 살 수 있는 중요한 공약을…]
세입자의 어려움을 스스로도 잘 아니까 이 문제 해결을 공약으로 걸겠다, 이런 거겠죠? 집 없는 서민들도 반길 만합니다.
그런데요. 이 전 의원 출마 소식과 함께 화제가 되고 있는 게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올해 3월, 그러니까 이 전 의원이 현역일 때 신고했던 재산 내역입니다.
26억 원, 이게 전세권이라고 나오네요.
배우자 명의로 된 서울 서초구 래○○ 80평대 아파트의 전셋값, 그러니까 세입자는 세입자인데, 26억 전세에 살았단 얘기네요.
조금만 더 볼까요? 이 전 의원 재산 전체를 보니까 상가 3채를 포함해 61억 원을 신고한 걸로 나오는군요.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 온라인 공간에는 갖은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당장 당내 경선 무대에서부터 이 전 의원이 어떤 설명을 할지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사 전문 https://bit.ly/3owGw5M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김소현기자 #백브리핑 #JTBC뉴스룸
#서울시장후보군 #재산내역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