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정주행] 전두환, 황제골프 이어 12·12 호화 오찬…"우연일 뿐이다?"
상세정보
1. 전두환 씨가 오늘(7일) 오전에 강원도 홍천의 한 골프장에서 지인들과 라운딩을 하는 모습이 영상으로 포착됐습니다. 전두환 씨는 광주에서 진행 중인 재판에는 '건강이 나쁘다'는 취지로 주장을 하면서 출석하지 않고 있습니다. 재산이 없다면서 1천억 원이 넘는 추징금도 여전히 내지 않고 있죠. 그런데 이런 전씨의 주장과 오늘 골프장에서의 모습은 사뭇 달라 보였습니다.
2. 1979년 12월 12일. 꼭 40년 전입니다. 전두환 세력이 반란을 일으켜 군사 정권 탄생의 계기를 만든 뼈 아픈 날이기도 하죠. 정확히 40년이 지난 오늘(12일), 전두환 씨는 쿠데타 가담자들과 서울 모처에서 자축이라도 하듯, 기념 식사를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전두환 씨와 이순자 씨는 아직 각하와 영부인이었습니다.
3. 다음 소식입니다. 전두환 씨 일행이 '12.12 사태' 40주년을 자축하듯, 화기애애하게 식사하는 영상이 공개돼서 큰 후폭풍을 몰고 왔죠. 전씨를 "각하"로 깍듯이 부르며 함께 자리 한 인물들에게도 거센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전두환황제골프 #1212호화만찬 #이슈정주행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