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이번엔 영생교…집단감염 줄 잇는 '이단 교회', 왜 / JTBC News
상세정보
1. 오늘(10일) 코로나19 하루 확진자는 사백마흔네 명입니다. 좀 떨어지나 싶더니 다시 400명대로 늘어난 겁니다. 승리제단과 관련된 집단 감염의 탓이 큽니다. 오늘만 마흔세 명이 더해져서 관련 확진자가 모두 아흔여섯 명으로 늘었습니다. 신도들이 기숙사에서 생활을 하면서 빠르게 전파됐는데, JTBC가 기숙사의 내부 사진을 입수했습니다.
2. 안에서 어떻게 생활했는지도 직접 들어 봤습니다. 한 방에 2~3명씩 지냈고 마스크도 잘 쓰지 않았다고 합니다. 취재진에겐 집에서 가족과 있을 때 마스크를 쓰냐고 되묻기도 했습니다. 함께 생활한 신도들 가운데는 고령층이 많다고 하니 우려가 더 큰 상황입니다.
3. 저희 취재진은 종교시설에서 집단 감염이 나오면 코로나19와 관련해선 어떤 설교들이 있었는지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방역에 대한 신도들에 인식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번 승리제단 사례에서도 이해할 수 없는 설교가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입수했는데 "바이러스는 마귀의 영이고 마귀를 죽이는 기도문을 외워야 코로나를 물리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4. 신천지를 비롯해 이번에 승리제단까지 집단 감염이 나온 종교 시설을 비교해 보면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종교시설집단감염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