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한국당, 모든 안건에 '필리버스터' 신청…멈춰선 국회
상세정보
1. 자유한국당이 오늘(29일) 국회에서 필리버스터, 그러니까 무제한 토론을 신청했습니다. 200건에 가까운 모든 안건을 대상으로 했는데, 이러면 정기국회가 끝날 때까지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 패스트트랙에 올라 있는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법안이 아예 본회의에 오르지도 못하게 하겠다는 겁니다. 그러자 민주당은 오늘 본회의를 열지 않기로 했습니다. 한국당의 필리버스터 시도를 무산시키자는 의도입니다. 국회가 이러는 동안 다른 법안들은 또 처리가 불투명해졌습니다. 어렵게 본회의에 올라온 어린이 안전법인 민식이법. 유치원 3법도 마찬가지입니다. 국회 현장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2. 오늘(29일) 국회에서 이렇게 예정된 본회의가 무산되는 과정을 허탈하게 지켜본 이들이 있습니다. 길에서 허무하게 세상을 떠난 아이들의 이름을 단 법안들의 처리가 불투명해지자 부모들은 다시 한번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3. 오늘(29일)로 24일째, 국회 앞에서 홀로 단식 농성을 벌이던 부산 형제복지원 사건 피해생존자가 쓰러졌습니다. 국회는 이 사건을 비롯한 과거사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입법을 추진해왔는데요. 이 역시 오늘 아무런 진전을 보지 못했습니다.
#한국당필리버스터 #국회파행 #JTBC뉴스룸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