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청와대서 당·청 첫 회동…야당은 "인사 참사" 항의 / JTBC News
상세정보
1.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의 새 지도부가 오늘(14일) 처음으로 공식적인 만남을 가졌습니다. 김부겸 총리와 장관들의 임명까지 모두 끝낸 만큼 일단 분위기는 밝았습니다. 하지만 문 대통령은 당·청 간의 단합을, 그리고 송영길 대표는 당의 정책 주도권을 강조하면서 온도 차를 보였습니다.
2. 국민의힘도 오늘(14일) 청와대로 향했습니다. 대통령과 여당의 회동이 열리기 직전에 청와대 앞으로 가서 총리와 장관들의 임명에 대해 강하게 항의했습니다.
3. 오늘(14일) 담벼락을 사이에 두고 회동과 시위가 있었던 청와대로 가보겠습니다. 박민규 기자, 어제저녁에 국회에서 총리 임명동의안이 처리된 후에 말 그대로 속전속결로 임명까지 진행했네요? 신임 장관들에게도 임명장을 줬죠. 그럼 오늘 김부겸 총리가 바로 일정을 시작했습니까?
4. 오늘(14일) 청와대 회동에서 나온 발언처럼 여당의 초점은 지금 대선에 맞춰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급한 부동산 정책을 손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기준으로 고지서가 발부될 주택 보유세, 그러니까 재산세부터 손질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종합부동산세를 놓곤 청와대와는 물론, 당 안에서도 다른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서 진통이 이어질 걸로 보입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