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다시 1000명대…'5인 이상 모임' 금지 / JTBC 정치부회의
상세정보
오늘(23일) 코로나 확진자 사흘 만에 다시 천 명대가 됐습니다. 수도권에선 오늘부터 전국적으론 내일부터 5인 이상 모임이 금지되죠. 방역 조치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긴 한데, 너무 복잡하다는 의견들도 일각에선 나왔습니다. 다만 방역 수칙은 잘 지켜야 되겠죠. 류정화 반장 발제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기자]
본격적인 발제 들어가기 전에 잠깐 짚고 넘어갈 게 있습니다.
어제 국장이 복마크 끝나고 잠깐 회식 얘기를 꺼냈는데요. '아니, 5인 이상 모임 금지, 방역 강화, 그런 얘기 계속하더니 회식을 한 거냐'는 문의가 많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회식 없었습니다. 회식을 하자는 게 아니라 회식을 조심해야 한다는 뜻이었습니다. 제가 견학기간까지 합쳐서 정치부회의 팀에 온 지 4주 차인데, 코로나 때문에 아직 한 번도 회식을 못 했습니다.
회식 안 한다는 얘기 어제 포함 열 번도 넘게 들었죠. 아마도 국장이 혹시나 저희 네 명만 밥 먹으러 갈까 봐, 다시 당부한 거 같은데 그럴 일 없습니다. 저희는 코로나가 멀리 물러가는 대로, 다음에 하겠습니다.
오늘 코로나19 신규확진자 1092명입니다. 사흘 만에 다시 천 명대가 됐습니다. 수도권에서 718명의 환자가 발생해서 전체의 67%를 차지했습니다. 수도권 확진자의 20.1%인 145명은 임시선별검사소에서 가려졌습니다. 내 주변의 무증상 감염자, 혹시 나일지 모릅니다. '혹시나' 하시는 분들 꼭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바이러스가 살아남기 쉬운 겨울이라, 거리두기 효과가 제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봤습니다.
#정치부회의 #류정화반장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