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바이든 입장 바꿔 '백신 복제' 지지…제약사들은? / JTBC News
상세정보
1.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백신 기술의 특허권을 일시적으로 풀어주는 걸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무역기구에서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나온 입장입니다. 특허권이 풀리면 우리 기업도 복제 백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료와 생산시설을 갖춘 걸 전제로 여섯 달 정도면 된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필요한 때에 바로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독감처럼 매년 백신을 맞아야 할 수도 있는 상황에선 큰 숙제가 해결되는 겁니다. 물론, 그렇게 되기까진 여러 과정들이 남아 있습니다.
2.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백신 기술의 특허권을 일시적으로 풀어주는 걸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무역기구에서 논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나온 입장입니다. 특허권이 풀리면 우리 기업도 복제 백신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원료와 생산시설을 갖춘 걸 전제로 여섯 달 정도면 된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필요한 때에 바로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독감처럼 매년 백신을 맞아야 할 수도 있는 상황에선 큰 숙제가 해결되는 겁니다. 물론, 그렇게 되기까진 여러 과정들이 남아 있습니다.
3. 제약사들의 반대가 있지만 국제사회가 함께 움직인다면 복제 백신은 가능한 얘깁니다. 당장 우리나라를 보면, 일부 회사들은 특허권이 풀리면 이론적으로 여섯 달이면 복제 백신을 만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풀어야 할 과제들이 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복제백신반전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