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거리두기 뛰어넘는 확산세…무증상도 '코로나 무료 검사' / JTBC News
상세정보
1. 방역의 둑이 터진 게 아니냐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새로 나온 코로나19 확진자는 686명입니다. 신천지교회를 중심으로 확산됐던 지난 2월 이후에 가장 많습니다. 서울은 지금 일주일째 200명이 넘습니다. 거리두기 단계를 올렸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효과는 없습니다.
2. 아파도 쉽게 병원에 갈 수가 없습니다. 며칠씩 기다리기도 합니다. 병상이 부족해서입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대통령이 나서 병상을 더 확보하라고 지시했습니다.
3. 지금 문제는 방역의 고삐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밤 9시 이후에 음식점을 못 가는 대신에 파티룸에 모입니다. 학원 문을 닫게 하자 스터디 카페에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곳곳에 빈틈이 있습니다.
4. 정부는 어제(8일) 고령층을 비롯해 필수 접종 대상자는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때 돈을 내지 않아도 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큰 틀에선 전 국민이 무료로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방향을 잡고 있는 걸로 파악됐습니다. 잊지 마셔야 할 건 빨라야 내년 상반기입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