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초여름 더위…미세먼지 농도 '보통'
상세정보
【 앵커멘트 】
주말인 오늘도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공기도 깨끗한가요?
[1] 주말인 오늘 맑은 하늘에 공기도 깨끗하겠습니다. 야외활동하기 참 좋겠는데요. 다만, 서쪽지방은 한낮에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서울이 28도, 광주가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반면,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쪽지방은 오늘까지 선선하겠는데요. 강릉이 21도, 대구가 24도에 머물겠습니다.
[2] 낮 동안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면서 자외선이 강하겠습니다. 동해안 지역의 자외선지수는 '높음', 그 밖의 전국은 '매우 높음' 수준까지 치솟겠는데요. 외출하실 때 모자와 선글라스, 긴 소매 옷을 챙기시면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위성]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고 공기도 무척 깨끗해 시정이 20킬로미터 이상으로 탁 트여있습니다.
[중부] 오늘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요. 경기 남부와 충남은 오존 농도가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남부]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 지역은 구름이 많겠고요. 남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최고] 오늘 낮 최고 기온은 서울이 28도, 청주와 대전이 28도, 광주가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 당분간 하늘은 맑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