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처음 법정 선 조국 "지치지 않고 싸울 것" / JTBC News
상세정보
1. 조국 전 법무부장관이 오늘(8일) 법정에 섰습니다. 검찰이 조 전 장관을 처음 기소한 지 4개월여 만입니다.
[조국/전 법무부 장관 : 저를 최종 목표로 하는 검찰의 전방위적 저인망 수사가 있었습니다. 마침내 기소까지 되었습니다.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유 불문하고 국민 여러분께 송구합니다.]
이제 조 전 장관과 검찰의 진실 가리기가 시작된 겁니다. 저희 JTBC는 이 재판 과정을 꾸준히 취재하고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2. 재판 핵심은 유재수 전 금융위 금융정책국장의 감찰을 부당하게 중단한 것이냐죠. 검찰은 조 전 장관이 직권을 남용해 중단하게 했다고 주장했고, 조국 전 장관 측은 '중단이 아니라 정상적인 절차에 따른 종결'이라고 반박했습니다.
3. 이번에는 오늘(8일) 법정 안에서 재판 과정을 취재한 이도성 기자를 연결해보겠습니다.
4. 그런가 하면 조국 전 장관의 아내 정경심 교수가 모레(10일) 풀려나 앞으로는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게 됩니다. 검찰이 구속영장을 추가로 내달라고 했지만,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은 겁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조국법원출석 #감찰무마의혹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