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현행 '거리두기' 2주 더…업종별 '숨통' 조금 틔운다 / JTBC News
상세정보
1. 앞서 전해드린대로, 오는 월요일부터는 갈 수 있는 곳이 좀 많아집니다. 대신 장소마다 꼭 지켜주셔야 하는 '방역 지침'이 생겨났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커피는 마시되, 혼자가 아니라면 한 시간 안에 떠나달라는 식입니다.
2. 앞서 전해드린대로, 오는 월요일부터는 갈 수 있는 곳이 좀 많아집니다. 대신 장소마다 꼭 지켜주셔야 하는 '방역 지침'이 생겨났습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커피는 마시되, 혼자가 아니라면 한 시간 안에 떠나달라는 식입니다. 앞으로 카페, 마트, 헬스장에서 어떻게 해주셔야 하는지, 정아람 기자가 직접 보여드립니다.
3. 앞으로는 교회와 같은 종교시설에서도, 그 수는 제한하지만, 모일 수 있게 됩니다. 종교활동을 너무 억제하면, 오히려 숨어서 모이는 '부작용'이 생긴다는게 방역 당국 판단입니다. 하지만 이른바 열방센터 방문자 중에는 아직도 검사 안 받고 있는 사람이 많고, 또 교회 집단감염도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너무 성급한 거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4. 이번 정부 조치를 전문가들은 어떻게 보고 있는지 물어봤습니다. 대부분은, 정부 입장에서는 피할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보면서도, 상황이 다시 나빠지는 걸 걱정했습니다. 자칫 긴장이 풀려 방역지침을 잘 안지키는 순간, 상황은 나빠질 거라는 겁니다. 우리 모두 염두에 둬야 할 당부기도 하죠.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거리두기유지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