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다음은 SLBM 북극성 3형…새 발사대 설치도 포착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 앵커멘트 】
북한의 다음 도발은 잠수함에서 쏘는 미사일, SLBM 북극성-3형의 시험발사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지난 7월 대륙간탄도미사일인 화성-14형을 발사했던 방현 공군기지에서는 새 미사일 발사대를 세우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김근희 기자입니다.


【 기자 】
일본 도쿄신문은 북한의 신형 SLBM인 북극성-3형이 완성 단계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북한 군수 부문에 가까운 관계자는 북한이 조만간 북극성-3형을 완성해 시험 발사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현재 건조 중인 신형 잠수함에 2개까지 실을 수 있도록 북극성-3형은 1형보다 작게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 8월 SLBM인 북극성-1형 시험발사에 성공한 북한은 지난 2월에는 이를 개조해 지상에서 발사하는 북극성-2형을 공개했습니다.」

이후 의도적으로 북극성-3형의 도면을 공개했는데 북극성-1형보다 미사일 무게를 줄여 사거리를 늘린 SLBM으로 추정됩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폭스뉴스는 최근 평양 북부 방현 공군기지의 위성사진을 공개했습니다.

「 지난 7월 대륙간탄도미사일인 ICBM 화성-14형을 발사했던 미사일 발사대 바로 옆에 새 발사대를 건설 중인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또 각종 항공기를 넣어두는 새로운 격납고를 짓고 있는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에 북한이 조만간 북극성-3형을 완성해 시험 발사하거나 다시 한번 ICBM 도발을 준비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옵니다.

MBN뉴스 김근희입니다.

영상편집 : 한주희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