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박원순 시장 조문 행렬…장례 둘러싼 공방도 이어져 / JTBC News
상세정보
1. 사흘째 고 박원순 시장의 빈소와 시청 앞 분향소에 조문객들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엄숙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 고인에 대한 애도가 이어졌지만 분향소 앞은 때때로 추모객과 여기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시비를 벌이고 또 보수단체가 집회를 벌이면서 충돌도 있었습니다. 고인을 애도하는 것과는 또 별개로 서울특별시장으로 치르는 게 과연 옳으냐는 공방은 오늘(12일)도 이어졌고, 고소인을 향한 근거 없는 주장으로 인한 논란도 계속됐습니다.
2. 시청 앞에 차려진 고 박원순 시장 분향소에도 시민들 조문이 이어졌습니다. 어제(11일), 오늘 만 명 넘는 시민이 다녀갔는데요. 전반적으론 엄숙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 추모가 이뤄졌지만 어제와 마찬가지로 한켠에선 추모객들과 여기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부딪혔고 또 보수단체가 집회를 열면서 소란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3. 고 박원순 시장 장례를 서울특별시장으로 치르는 게 맞느냐를 놓고 오늘(12일)도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여기에 반대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이제 54만 명 넘는 사람들이 동의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박원순시장온라인영결식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