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기] JTBC 뉴스룸|코로나 의료진 300명 '화이자' 접종 (21.02.27)
상세정보
1. 코로나 의료진 300명 '화이자' 접종
오늘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 치료 전담 의료진 300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았습니다. 다음주부터 전국 권역별 예방접종센터에서 본격적인 접종이 시작됩니다.
2. 백신 1병당 2명 더…'K주사기'의 힘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백신 한 병 당 접종 인원을 최대 두 명까지 늘릴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숙련된 간호사의 접종을 통해 폐기되는 양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 '백신 반격' 시작됐지만…집단감염 지속
백신 접종은 본격적으로 시작됐지만 아직 안심하긴 이릅니다. 경기 양주의 한 공장에서 스무명 넘게 확진되는 등 전국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 예비 고교생이 차 훔쳐 '위험한 질주'
승용차를 훔쳐 무면허로 도로를 질주한 운전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100km 넘는 거리를 시속 100km 넘게 달렸는데, 잡고 보니, 다음달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10대였습니다.
5. "편의점 말고 급식카드 쓸 곳이 없어요"
취약계층 아동들, 굶지 말고 사먹으라고 급식카드를 쥐어주고 있지만 정작 가맹점이 없어서 편의점에서밖에 못쓰고 있는 게 현실인데요. 해결할 방법은 없는지, 오픈마이크가 식당 사장님들을 직접 만나 봤습니다.
[신남희/식당 운영 : (급식카드)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좀 어떻게 하는 건지… 지금 저희가 집밥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아이들) 식사하기는 괜찮을 것 같아요.]
#관점과분석이있는뉴스 #JTBC뉴스룸 #뉴스실시간 #라이브는JTBC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new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