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경선 대진표 윤곽…'박원순 성희롱·부동산' 공방 / JTBC 정치부회의
상세정보
4월 보궐선거를 앞두고 당내 경선에 나설 여야 후보들의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고 박원순 전 시장의 성희롱과 부동산 문제 등 핵심 쟁점을 놓고 여야 공방도 거세지고 있는데요. 류정화 반장이 관련 소식 정리해봤습니다.
[기자]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가 7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여야 모두 당내 경선 주자들이 거의 확정됐는데요. 이제 드디어 류 반장이 전하는 정치권 소식, '정치풍류가'를 완성할 시점이 온 걸까요. 한눈에 확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서울 시장 선거부터 갑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선 박영선·우상호 양자대결입니다. 두 사람은 호형호제 아니죠. '누나 동생' 사이의 '훈훈한 경선'을 예고했습니다. 야권인 국민의힘에선 나경원·오세훈 후보를 비롯해서 김근식 김선동 오신환 이승현 이종구 조은희 후보까지 모두 8명입니다. 많죠. 하지만 주요 후보들은 이미 우리가 오랫동안 봐왔던 사람들입니다. 보궐선거 흥행을 위해서라도 여야 모두 단일화 이벤트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야권에선 국민의힘 안철수 대표와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까지, 여권에선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에 더해 출마가 점쳐지는 시대전환 조정훈 대표까지 단일화 후보군으로 거론됩니다.
부산시장 선거는 어떨까요. 부산은 김영춘·박인영·변성완, 이 세 후보가 호패를 내걸었습니다. 3파전이죠. 국민의힘은 앞서 소개드린 적이 있는 박형준 이언주 후보에 박민식 박성훈 이진복 전성하 후보까지 모두 6명이 나섰습니다. 부산에선 최근 양당의 지지율 1, 2위가 뒤바뀌면서 선거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설 민심 밥상에 올릴 메뉴, 여야 모두 고민일 겁니다. 여야 모두 설 연휴 1주일쯤 전에 주요 후보들을 한 번 더 추리고요. 3월 초 중순, 본 선거 한달 쯤 전에 실제 선거에 나갈 후보를 최종 선출하게 됩니다.
#정치부회의 #류정화반장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