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2.5단계' 해제 고심…수도권 곳곳 확진자는 여전 / JTBC News
상세정보
1. 지금 장사하시는 분들부터 많은 분들이 지켜보고 있는 것이 과연 수도권 거리두기 2.5단계가 이번 주면 끝날 것인가죠. 정부가 확진자가 몇 명씩 나오느냐를 보고 이번 주말에는 결정을 할 텐데요. 2단계에서 일부 강화한 제3의 방안을 준비한다는 말도 들려옵니다.
일단 오늘(11일) 상황은 어제보다는 조금 안 좋습니다. 9일째 신규 확진자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만, 하루 사이 약 20명 더 늘어나 176명까지 불어난 겁니다. 곧 두 자릿수가 될 것 같았는데, 이제 확연하게 올라가는 모양새죠. 중환자도 계속 늘면서 사망자도 이달 들어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방역지침을 더 철저히 지키는 수밖에 없는데요. 어제 집단감염이 확인된 서울 신촌 세브란스 병원도 조사를 해 봤더니 일부는 증상이 있는데도 출근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병원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2.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올리고 어지간하면 나가지 말아 달라고 몇 번이고 당부했는데도 소홀했던 사람들, 또 있었습니다. 지난 토요일 국가혁명당 대표 허경영 씨가 머무는 곳을 다녀왔던 한 남성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요. 같은 주말 그곳을 찾은 사람이 전국에서 400명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3. 지금 코로나19 방역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오늘(11일) 초대 질병관리청장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처음으로 직접 임명장을 들고 충북까지 찾아갔는데요. 정은경 내정자는 이례적으로 가족이 아닌, 같이 고생하고 있는 동료들과 함께 임명장을 받으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코로나확산비상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