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감염경로 불명확' 28.1%…연일 최고치 경신 / JTBC News
상세정보
1. 새로 나온 코로나19 확진자 110명입니다. 조금씩 줄고는 있지만 좀처럼 두 자릿수로 내려가지 못하고 17일째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디게 줄어드는 그 중심에는 '수도권'이 있습니다. 오늘(19일)만 수도권에서 확진자 90명이 나왔습니다. 곧 누적 확진자 만 명도 찍을 기세입니다. 숫자도 숫자지만 특히 걱정스러운 것은 어디서 감염됐는지 알지 못하는 확진자 비율이 28.1%로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다는 겁니다. 그만큼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제하기가, 감염의 고리를 끊어내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도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어디서 시작됐는지 모를 집단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부동산업체에서 일어난 건데 지금까지 관련 확진자, 모두 24명입니다.
2. 인천과 경기도에서도 집단감염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의 한 작은 교회에서는 부목사가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교회에서 함께 먹고 자고 하던 장애인들 중 5명이 추가로 감염된 것이 확인됐습니다. 코로나 취약계층이라 치료와 돌봄이 더 걱정인데요.
3. 외출이나 여행을 자제해달라는 정부 권고에도 주말인 오늘(19일) 강원 동해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추석 연휴까지 코앞으로 다가온 상황에 지자체와 방역당국은 비상이 걸렸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코로나19_산발적집단감염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