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박원순 시장 유언 공개…"모든 분에게 죄송" / JTBC News
상세정보
1. 오늘(10일) 새벽 박원순 시장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서울시는 유족의 동의를 받아 유언장을 공개했습니다. 유언장엔 "모든 분들에게 죄송하다" 또 "감사드린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다섯 문장의 유언장엔 성추행 의혹 고소와 관련해선 아무런 언급이 없었습니다. 경찰은 박 시장의 마지막 행적을 살피며, 사망 원인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2.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의 장례를 '서울특별시 기관장'으로 치르겠다고 했습니다. 시청 앞엔 분향소를 설치해 내일(11일)부터 시민들 조문도 받는다고 하는데요. 시청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3. 이번엔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여야를 따질 것 없이 일단 안타깝다는 반응 속에서 박 시장 관련 의혹에 대해선 다소 엇갈리는 반응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4. 박원순 시장이 숨진 채 발견되면서 서울시 전 직원이 박 시장을 고소한 성추행 의혹 사건은 수사 없이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10일) 인터넷에선 이 고소장 내용이라며 확인되지 않은 글이 돌기도 했습니다. 박 시장 유족 측은 고인의 명예가 심각하게 훼손된다며 이런 글을 계속 퍼뜨릴 경우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 그런가 하면 오늘(10일) 한 인터넷 공간엔 '박 시장에 대한 고소인을 찾는다'는 취지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고소인을 비방하고 위협하려는 이런 행동에 비판이 나오고 있는데요. 경찰도 고소인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온라인에 퍼뜨리면 수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 일부 유튜버들은 수색 현장과 박원순 시장의 빈소를 찾아와 막말을 쏟아냈습니다. 근거 없는 음모론을 제기하는가 하면 경찰 브리핑에서도 부적절한 질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박원순시장사망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