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서울 밤 9시부터 사실상 '셧다운' / JTBC News
상세정보
1. 오늘(5일)도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이 583명 더해졌습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서울에서 200명 넘는 확진자가 쏟아졌습니다. 서울시는 오늘 밤 9시부터 모든 상점의 불을 끄기로 했습니다. 밤 9시까지는 자유롭게 하라는 것이 아니라, 그전에도 마스크 쓰기 같은 방역 수칙을 잘 지켜달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보낸 거죠. 최근 사례를 쭉 보면 밤 9시까지만 영업할 수 있도록 거리두기 단계를 올린 뒤에도 술집에서, 식당에서 집단감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울의 한 와인바에서 집단감염이 벌어진 것이 새로 확인됐습니다. 한 분 한 분, 애써주시는 게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입니다.
2. 이 와중에 논술 시험을 치러야 하는 대학가도 비상입니다. 이번 주말과 다음 주말을 중심으로 시험을 보는 수험생이 약 40만 명이나 됩니다. 대학들은 학부모도 캠퍼스 안으로 못 들어오게 막으면서 방역에 만전을 기했습니다만, 시험이 끝난 뒤가 좀 아슬아슬해 보였습니다. 학교 앞이 길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북적인 겁니다.
3. 서울은 약 2시간 뒤인 9시부터 '부분 셧다운'에 들어갑니다. 가게 문을 닫고 대중교통 운행도 줄이는데, 도심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를 연결해 현재 시내 모습을 보겠습니다.
4. 이제 내일(6일)이면, 정부가 또 거리두기 단계를 놓고 논의에 들어갑니다. 지금 수도권은 2단계 플러스 알파죠. 여기서 더 올라갈 것인지, 거리두기 기준을 놓고 따져봤을 때 지금 상황이 어디쯤인지 분석해봤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코로나_국내상황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