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거리두기 일부 조정…비수도권 밤 10시까지 영업 / JTBC News
상세정보
1. 오늘(6일)도 하루 확진자가 300명대를 유지한 가운데,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조치를 조금 조정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식당, 카페 다 밤 9시까지만 문 열 수 있었는데, 오는 월요일부터는 밤 10시까지 1시간 더 영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확진자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수도권과 광주 지역은 아닙니다. 또 설 연휴에 가족끼리라도, 4명까지만 모일 수 있는 것도 여전합니다.
2. 수도권은 바뀌는 게 없다는 정부 발표에 설 연휴 대목 앞두고 혹시나 하고 기대했던 자영업자들은 크게 실망했습니다. 여기에 항의하는 뜻으로, 내일(7일)부터는 밤 9시가 되어도 가게 불을 끄지 않겠다고 하는데요.
3. 이렇게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건 중소여행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 1년간 아르바이트를 하며 근근이 버텨왔는데, 곧 있으면 지난해 받은 정부 대출금도 갚아야 합니다.
4.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는 미국에서는 아이들 등교 문제를 놓고 당국과 교원 노조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국은 다시 등교 시켜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교사들은 아직 백신 접종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아 위험하다는 입장입니다.
5. 미국에서는 대통령이 바뀌면서 '마스크 쓰기'가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에서 우리가 만든 KF 94 마스크가 때아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안 쓴 것처럼 가볍다는 미국 감염병 전문가의 호평 속에, 실제 수출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거리두기조정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