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다시보기] JTBC 뉴스룸|'거리두기 1단계' 완화 첫날…광화문 집회는 금지 (20.10.12)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1. '1단계' 완화 첫날…광화문 집회는 금지

오늘(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면서 클럽과 뷔페식당, 대형학원 등이 문을 다시 열었고 스포츠 경기도 관람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백 명 이하로는 집회도 할 수 있는데, 광화문 등 도심에선 계속 금지됩니다.

2. '다닥다닥' 찬송가·합숙…방역 어긴 '선교'

지난 주말 한 기독교 단체가 대규모 선교 행사를 연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경북 상주 연수원에 내-외국인 신도들이 모였는데, 한 참석자는 3천여 명이 모였다고 말했습니다. 함께 다닥다닥 붙어 노래 부르고 잠도 같이 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옵티머스 수사 '로비스트 초점'…수억대 금품

옵티머스 사건 수사가 정관계 로비 의혹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뉴스룸 취재 결과, 검찰은 일부 로비스트들의 신원을 특정해서 소재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는 한 로비스트에게 5억 원 정도의 사무실 임차료를 내줬고, 수억 원 대의 고급 가구까지 제공했습니다. 수사팀은 법무부에 검사를 더 지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4. 열병식 이어 집단체조…연이틀 대규모 행사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약 1년 4개월 만에 당 창건 75주년 기념 집단 체조를 관람했습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된 가운데서도 북한은 열병식에 이어 집단 체조까지 강행한 겁니다. 김 위원장의 열병식 발언을 놓고 여야는 정반대 반응을 보였습니다.

5. 캄캄하고 숨 막히고…'화재 건물' 탈출법

지난주 울산 주상복합 아파트 화재는 소방관들의 빠른 대처와 주민들의 침착한 대피로 희생자가 단 한 명도 없었던 점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실제 화재 상황을 재현한 현장에서 어떻게 해야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6. 중, 50여 일 만에 코로나…칭다오 '비상'

중국 본토에서 50여 일 만에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여럿 발생했습니다. 칭다오시의 한 병원에서 무더기로 나왔는데, 시 당국은 앞으로 닷새 안에 천만 명에 가까운 시민 전체를 검사할 계획입니다.

7. 폐교, 10%는 흉물 방치…'추억 보존법'

코스모스가 장관 이루고 있는 이곳, 6년 전 문을 닫은 충남 홍성의 폐교입니다. 방치되고 있는 학교를 활용한 건데요. 하지만 아직 전국적으로 폐교 열 곳 중 한 곳은 관리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옵티머스로비의혹 #집단체조관람 #뉴스가할일을합니다
#JTBC뉴스 #뉴스실시간 #라이브는JTBC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