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합숙하며 노마스크 생활…IM선교회발 '집단감염' / JTBC News
상세정보
1.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500명을 넘었습니다. IM선교회가 전국에서 운영하는 미인가 교육시설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한 탓이 큽니다. 처음엔 대전 한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 안성과 광주, 홍천 그리고 서울까지 전국으로 번졌습니다. 경기도 안양에서는 2차 감염으로 추정되는 사례까지 나왔습니다. 광주의 시설에선 어린아이를 비롯해 하루에만 1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신천지 대구 교회와 사랑제일교회, 그리고 BTJ열방센터와 IM선교회까지 종교 시설과 관련한 집단 감염은 이렇게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일상도 그리고 생계도 포기한 채 방역에 힘을 모으고 있는 시민들로선 허탈하고 답답할 수밖에 없습니다.
2. 이렇게 많은 확진자가 나온 이유가 있었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그동안 숙소에서 어떻게 생활을 해왔는지 내부 영상을 입수했습니다. 학생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모였고 기도를 하고 춤을 추기까지 했습니다. 여섯 살쯤 돼 보이는 어린아이들도 있습니다.
3. IM선교회는 신앙에 영어를 접목했기 때문에 많은 학생을 모을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취재한 결과 선교회 대표는 입학 설명회를 열어 유학도 공짜로 갈 수 있다고 말한 걸로 확인됐습니다.
4. 또 하나 놓쳐선 안 되는 건 도대체 당국은 왜 이런 상황을 막지 못했느냐는 겁니다. 윤영탁 기자가 나와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나라에서 확인된 지 1년이 지났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방역의 사각지대가 있다는 건가요.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종교시설집단감염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