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활기 되찾은 주말…조심스레 '거리두기 완화' / JTBC News
상세정보
1. 오늘(25일) 우리나라 코로나 환자는 10명이 늘었습니다. 하루 환자가 10명 안팎인 날이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만 아직 안심하기에는 이릅니다.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좀 풀어줘서 이번 주부터 종교 활동이 다시 시작됐는데요. 정세균 총리는 '조용한 전파자'를 막아야 한다며 특히 종교 시설에 방역 수칙을 잘 지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오늘은 정부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완화하기로 한 뒤 맞은 첫 주말이었는데요. 서울 곳곳은 나들이 나온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대부분은 마스크를 썼지만 사람들이 몰리다 보니, 거리두기가 잘 지켜지지 않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3. 그런가 하면 이렇게 운동장에서 서로 떨어져 앉아 시험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생계가 막막하다는 호소에, 보험설계사 자격시험이 두 달 만에 열린 겁니다. 시험지가 펄럭거릴 정도로 바람이 강한 날이었지만 빈자리는 거의 안 보였습니다.
4. 중국 베이징이 오는 월요일 고등학생부터 등교시키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개학을 했던 우리나라도 언제 아이들을 학교로 나오라고 할지 저울질하고 있는데요. 학교들은 학생들이 등교했을 때 터질 수 있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시나리오별 방역 지침을 만들어 모의훈련까지 했다고 합니다.
#JTBC뉴스룸 #제로향하는코로나 #거리두기완화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