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수도권, 70일 가까이 2.5단계 유지…'완화' 카드 꺼내나 / JTBC News
상세정보
1. "취업했는데" "시어머니 눈치에"…고향 찾는 발길들
말씀드렸듯이 이번 명절엔 다섯 명 이상은 모이면 안 된다는 방역 지침도 따라야 합니다. 하지만 고향길을 포기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2. 가족 모임서 줄줄이 감염…당국 "설 연휴, 중대 갈림길"
방심하지 않고 조심하면서 설 연휴를 보내야 하는 이유는 숫자로도 확인이 됩니다.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오늘(11일) 다시 500명을 넘어섰습니다. 강원도에선 방역수칙을 어기고 모인 가족들이 줄지어 감염되기도 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설 연휴가 중요한 갈림길이 될 거라며 꼭 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정부 '거리두기 완화' 만지작 …전문가들은 "아직 아냐"
정부는 설 다음 날인 모레(13일) 거리두기 단계를 어떻게 조정할지 발표합니다. 하지만 보신 것처럼 하루 확진자가 다시 늘면서 고민이 깊습니다. 오늘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논의를 했습니다. 정부는 조금 느슨하게 하는 방안도 생각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아직은 아니라는 입장이었다고 합니다.
4. 국산 치료제, 영국 변이에 효과…남아공 변이엔 무력
코로나19와 관련해 두 가지 새로운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하나는 안 좋은 내용이고, 다른 건 그런 와중에 기대를 갖게 하는 소식입니다. 먼저 영국에서 시작된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확인된 변이바이러스가 기존보다 전파력만 강한 게 아니라 치명률도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만, 얼마 전에 허가가 난 우리나라의 치료제가 이 변이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뉴스룸모아보기 #코로나19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