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브리핑] 조국, 추미애 '쌍둥이 케이크'…허은아 "김어준 하사품" 저격 / JTBC 뉴스룸
상세정보
다음 브리핑 ᐸ 쌍둥이 케이크 ᐳ 입니다.
지난 스승의 날 소셜미디어엔 케이크 받은 선생님들의 자랑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서울대 교수 출신 조국 전 법무장관, 카네이션 곱게 얹은 3단 케이크 사진 올렸습니다.
조 전 장관, 재판에 넘겨지면서 직위 해제된 상태인데, 이 사진과 함께 "학교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못난 선생"이란 글 남긴 겁니다.
얼핏 보면 '아 제자들이 보낸 모양이다.'하고 넘어갈 수 있는 사진인데, 정치권 논란으로 번지고 말았습니다.
바로 '쌍둥이 케이크' 때문입니다.
이 사진 보시면 똑같은 케이크 같죠?
하지만 위로 올라가보면, 그림이 조 전 장관이 아니라 추미애 전 법무장관입니다.
논란은 추 전 장관이 이 케이크 딴지일보 게시판 통해 받았다. 이렇게 밝히면서 시작됩니다.
국민의힘 허은아 의원이 제자들이 준 게 아니었잖냐 이거 강조하려고 "김어준씨 하사품" 이라 공격에 나선 겁니다.
딴지일보가 김씨가 만든 매체라 한 소리겠죠?
그러자 조 전 장관, "망상적 주장이다" "제자와 지인들이 보내준 케잌 중 하나다" 이렇게 반박에 나섰는데요.
그러면서 허 의원의 논문표절 의혹, 음주운전 전력 다룬 게시물까지 당겨놨습니다.
이런 가운데 딴지일보 게시판 이용자 중 한 명은 두 쌍둥이 케이크 이용자들이 모금해서 보낸 거다. 이렇게 인증한 글을 올리기도 했던데요.
그럼 조 전 장관 해명은 제자들이 보내준 케잌은 따로 있고, 이 '쌍둥이 케잌'은 지인인 지지자들이 보낸 거다 뭐 이런 뜻일까요?
아무튼 케잌 하나 놓고도 다양한 해석과 정치적 공방이 이어지는, 참 민감한 스승의 날이었네요.
▶ 기사 전문 https://news.jtbc.joins.com/html/003/NB12006003.html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김소현기자 #백브리핑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