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UNJA
환영합니다
로그인 / 등록

[뉴스룸 모아보기] '이태원발' 집단 감염...지역사회 확산 우려 / JTBC News

감사합니다! 친구들과 공유해주세요!

URL

이 영상을 비추천하셨습니다. 피드백주셔서 감사합니다!

Sorry, only registred users can create playlists.
URL


추가됨

상세정보

1. 생활 방역으로 넘어가고 처음 맞는 주말인데 다시 코로나 감염 속보가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태원 클럽에서 터져 나온 바이러스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은 물론이고 충북과 부산까지 퍼졌습니다. 관련 환자 수도 42명으로 훌쩍 늘어나면서 방역당국은 어떤 연결고리가 있을지 모르는 만큼 지난 연휴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면 모두 신고해달라고 나섰습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시간과의 싸움'입니다. 감염 위험에 노출됐던 사람들을 빨리 찾아내 검사하고 여기서 누가 확진자인지를 가려내 격리시켜야 하죠. 하지만 여전히 약 1300명이 연락이 닿지 않고 있습니다.

2. 이태원 클럽을 방문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외국인 3명이 이태원 클럽을 간 다음 날 신촌의 한 술집에도 갔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저희 JTBC가 취재를 해보니 당시 이 술집에 500명 넘는 사람들이 왔다 갔다는데 지금 절반 가까이 연락이 닿지 않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술집은 지하 1층이라서 환기도 잘 안 되는 곳입니다.

3. 이뿐만이 아닙니다. 클럽이 아닌 이태원의 술집을 찾았던 20대 남성도 오늘(9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태원에 다녀온 뒤에 인천의 한 정신병원에 입원해 있었는데요. 그 병원 역시 지금 비상이 걸렸습니다. 바로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4. 20대 남성 A씨는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뒤 코로나19에 걸렸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기 전인 수요일, 인천 부평구의 한 안무연습실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에 40분가량 함께 있었던 남성 B씨가 어제(8일)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같은 날, A씨와 함께 인천의 한 피부과와 코인노래방에 간 A씨의 누나도 감염됐습니다. 취재진이 A씨의 동선을 추적해 보니 이날 하루에만 피부과, 치과 등 병원과 지하상가 등 곳곳을 돌아다녔습니다.

5. 카카오뱅크의 '고객 상담' 업무를 맡은 업체 한 곳에서도 이태원 클럽과 관련한 코로나 확진 환자가 나와 환자가 있던 층을 폐쇄하고, 상담 서비스도 중단했습니다.

6. 이태원 일대 클럽들은 웬만하면 운영을 자제하라는 권고가 내려졌는데요. 금요일이던 어젯(8일)밤 평소라면 발 디딜 틈 없이 붐볐을 텐데 어제는 사람들이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대신 강남 쪽 클럽이 가득 찼다고 하는데요.

7. 상황이 이렇게 심상치 않게 돌아가면서 서울시가 오늘(9일) 오후 긴급브리핑에 나섰습니다. 당장 오늘부터 클럽을 포함한 모든 유흥시설에 사실상 영업중지 카드를 꺼내들었는데요. 박원순 서울시장 연결해 자세히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집단감염비상 #이태원클럽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댓글작성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