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의협 '백신 볼모' 이어 '수정안' 제출…정치권 '1호 접종' 논쟁, 왜 / JTBC News
상세정보
1. 의료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백신 접종 협조를 거부하고 총파업을 하겠다던 의사협회가 오늘(22일)은 국회에 수정 의견을 내겠다고 했습니다. 교통사고 같은 일부 과실 범죄에도 의사 면허가 취소되는 걸 걱정해서라고 했습니다. 살인이나 성폭행범은 의사들이 먼저 동료로 인정하지 않는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그런 부분들이 이미 고려되고 있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2. 이런 의협의 주장에 대해서 정치권의 입장은 크게 갈립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의사들 심기를 건드리는 법을 왜 하필 지금 만들려 하냐고 비판했습니다. 코로나 대응에 의료진의 협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란 뜻이긴 한데, 따지고 보면 의협과 주장과 비슷합니다.
3. 그런가 하면 당장 다음 주에 초-중-고등학교 개학을 앞두고 교사들도 먼저 백신을 맞게 해달란 요구가 나옵니다. 임상자료가 없어서 아이들은 백신을 맞을 수 없으니, 3분기에 맞는 걸로 돼 있는 교사들을 앞당겨 달라는 겁니다. 아니면 급한 대로, 보건교사와 돌봄교사들 만이라도 먼저 맞을 수 있게 해달란 목소리도 나옵니다.
4. 누가 가장 먼저 백신을 맞을지도 관심입니다. 정치권에선 대통령이 처음 맞아야 한다, 아니다, 대통령이 실험 대상이냐 논쟁이 이어졌습니다. 결국 정은경 질병청장이 나서서 '실험 대상'이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백신접종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s://news.jtbc.joins.com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s://jtbc.joi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