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매우 강' 태풍 하이선 북상…한반도 또 긴장 / JTBC News
상세정보
1.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지금 일본 남쪽에서, 우리나라 동쪽을 향해 올라오고 있습니다. 태풍의 강도는 '매우 강'이고 시속은 30km 정도입니다. 강도가 '초강력'에서 '매우 강'으로 내려간 것이기는 합니다만, 하이선은 여전히 강력한 태풍입니다. 벌써부터 제주 남쪽 먼바다에는 태풍 특보가 발효됐습니다. 오늘(6일) 밤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내일 하루 한반도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2. 태풍 하이선 경로 다시 한 번 띄워드리겠습니다. 제주도를 시작으로 점점 올라오면서 오늘 밤부터 내일 하루종일 한반도 전체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죠. 제주도는 앞으로 9시간 정도 뒤, 그러니까 새벽 4시에 하이선이 서귀포와 가장 가까워질 것으로 예보돼있습니다. 서귀포 동쪽 약 310km 부근에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3. 이번에는 부산으로 가보겠습니다. 부산은, 내일(7일) 오전 9시쯤 하이선과 가장 가까워 질것으로 보입니다. 해안가에 초고층 빌딩이 많아서 불과 사흘 전에도 태풍 마이삭 때문에 유리창이 수십장씩 깨지기도 했죠. 주민들이 공포감마저 호소하고 있다는데, 광안리 민락수변공원에 저희 취재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4. 강원 동해안 지역 주민들 불안도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번 태풍 때문에 집 잃고 아직도 못 돌아가는 사람이 80명이나 남아 있는데요. 이번에도 또 모레까지 최대 400mm 넘는 비가 내리고 초속 40m 이상의 강한 바람도 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태풍하이선북상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