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폭우가 빠져나간 마을, 주민들 복구 안간힘에도… / JTBC News
상세정보
1. 지금부터는 장마 전선이 쓸고 간 지역들을 연결해보겠습니다. 오늘(9일)도 피해 소식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는데요. 저희 취재기자들이 충남 금산과 전남 곡성, 그리고 강원 춘천에 나가 있는데요. 우선 충남 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서준석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2. 이번엔 섬진강 제방이 무너지면서 물에 잠긴 전남 곡성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여기는 이자연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이 기자는 지금 주민 집에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상황이 좀 어떻습니까?
3. 조금 전에 곡성을 연결해 보여드린 마을은 어제(8일) 무너졌던 섬진강 제방 바로 옆에 있던 곳입니다. 어제는 마을이 완전히 잠겨서 접근도 어려웠는데 밤새 물이 좀 빠져서 오늘은 그래도 마을 모습 또 무너진 제방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태풍이 또 올라오고 있고 또 언제 비가 올지 예측하기가 어려워서 제방 복구 작업을 서둘러 하면 좋겠습니다만 물이 더 빠져야지만 복구 작업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32년 만에 물에 잠겼던 경남 하동군 화개장터도 오늘(9일) 거의 물이 빠졌는데요. 그 모습이 마치 전쟁터 같았습니다. 장터 한복판에 쓰레기 더미가 어른 키만큼 쌓였고 근처 하천에는 파란색 버스가 둥둥 떠다녔습니다. 상인들은 치워도 치워도 끝이 없는 이 상황에 연자실했습니다.
5. 집이 물에 잠겨 하루아침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은 오늘(9일)까지 약 6천 명에 달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집을 잃은 주민들을 지원해주는 정부 지원금은 15년째 백만 원으로 묶여 있습니다. 다시 일으켜 세우기엔 턱없이 부족한 액수죠. 이재민들의 한숨도 깊어갑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전국폭우피해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