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3일 (목) 아침& 다시보기 - 태풍 미탁 경북 울진 동해안 빠져나가
상세정보
1. 태풍 미탁 경북 울진 동해안 빠져나가
어젯밤 9시 40분 전남 해남에 상륙한 제 18호 태풍 '미탁'이 오늘 새벽 6시에 경북 울진을 통해 동해로 빠져 나갔습니다. 동해로 진출하면서 속도가 빨라져 지금은 시속 65km의 속도로 북동진 하고 있습니다. 오늘 낮에 울릉도와 독도 부근까지 진출하면 우리나라는 태풍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한반도에 영향을 미친 7개의 태풍 가운데 내륙을 관통한 것은 이번 태풍이 처음입니다.
2. 550㎜ 물폭탄…4명 숨지고 2명 실종
경북 울진에는 500mm가 넘는 물폭탄이 쏟아졌습니다. 곳곳이 침수되면서 4명이 숨졌고, 2명은 실종상태입니다. 집이 무너지고, 산사태로 관광열차가 탈선하는 등 강한 비바람에 따른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3. 경기 파주 이틀 새 3건 확진…12번째
경기도 파주에서 오늘 새벽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이 또 나왔습니다 이틀 동안 파주에서 3건이 확진됐고 국내 발생 건수는 12건으로 늘었습니다. 어제 의심 신고가 들어온 경기도 김포 농가에 대한 검사 결과는 오늘 오전 중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4. 검찰, 오늘 정경심 교수 비공개 소환
조국 법무부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가 오늘 검찰에 비공개로 나와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사모펀드 의혹으로 구속된 조 장관 5촌 조카는 구속기간이 오늘 만료돼, 재판에 넘겨질 것으로 보이고, 웅동학원 교사 채용 대가로 돈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 조 장관 동생에 대해서는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입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