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집단감염 "뇌관" 여전…세계 하루 확진 83만명 "최악" / JTBC News
상세정보
1. 새로 나온 코로나19 확진자, 오늘(9일)도 600명대에 머물렀습니다. 정부는 조심스럽지만 3차 유행이 꺾이고 있다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방역에 적극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이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오늘도 동부구치소와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은 이어지고 있고 전세계 하루 확진자가 계속 80만명대를 넘기면서 코로나가, 특히 '변이 바이러스'가 국경을 넘어오는 것도 막아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2. 이렇게 몰래 방역지침을 어기는 사람들도 문제인데, 더 걱정되는 것이 있습니다. 요즘 제일 위험한 집단감염으로 꼽히는 선교시설 BTJ 열방센터 방문자의 70%, 그러니까 약 2천명이 아직 검사를 안 받았습니다. 방문자 30%만 검사를 받았는데도 벌써 관련 확진자가 500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3. 다른 나라 상황들도 걱정을 더하게 합니다. 전세계 하루 확진자가 80만명대를 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특히 변이 바이러스가 우리 국경을 넘어오는 걸 막아내야 하는 상황인 거죠. 우리나라를 포함해 빗장을 좀 더 굳게 걸어잠그는 나라가 늘고 있습니다.
4. 코로나19의 후유증, 이미 여러차례 전해드렸는데요. 얼마나 심각한 건지 보여주는 연구결과 하나 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명 중 8명은 완치 판정을 받고 반년이 지나고도, 여전히 후유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기 같은 거 아니냐며 코로나를 가볍게 볼 일이 절대 아닙니다.
5. 구치소나 요양시설 같은 곳에서는 확진자 1명이 순식간에 여러명을 감염시키고는 하죠. 숨겨진 확진자를 빨리 찾아낼 수만 있다면 집단감염도 막을 수 있을 텐데요. 전수 검사하는 것보다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