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이태원발 확산…새 감염경로 떠오른 "노래방" / JTBC News
상세정보
1. 서울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코로나 집단 감염'이 이젠 그 중심을 노래방으로 옮겨 퍼져나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홍대 주점에서 일어난 집단 감염도 결국은 이태원과 관련된 걸로 조사됐는데, 노래방이 그 연결고리였습니다. 홍대 주점을 찾았던 확진자가 앞서 이태원을 갔던 관악구 감염자와 같은 노래방에 머문 건데요. 두 사람은 서로 모르는 사이인데, 불과 3분 간격을 두고 같은 방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관악구 확진자와 접촉한 다른 확진자는 도봉구 노래방에 들른 뒤, 여기서 또 2명을 추가로 감염시켰습니다. 특히 도봉구 노래방에선 환풍기를 통해 침방울이 퍼졌을 가능성도 제기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2. 서울 도봉구의 동전 노래방에서도 이태원 클럽에서 시작된 3차 감염자가 두 명 나왔습니다. 그런데 여기선 서로 같은 방을 쓰지 않았던 걸로 확인돼 방을 연결하는 환풍 통로를 통해 바이러스가 퍼졌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방역 당국은 그럴 가능성은 낮다고 선을 그으며 당분간은 노래방 같은 밀폐시설에 가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3. 이렇게 노래방을 중심으로 바이러스가 또 퍼지는 사이 학원에서도 3차 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태원에 다녀온 학원강사에게 감염된 중학생과 접촉했던 초등학생이 걸린 건데, 이 초등학생은 가족여행까지 다녀와서 4, 5차 감염이 나올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4. 보신 것처럼 코로나 환자가 다시 늘어나면서 방역 수칙을 제대로 지키는 게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졌죠. 그런데 자가 격리를 어기고 거짓말까지 한 60대 남성이 서울과 인천 곳곳을 돌아다닌 뒤에 어제(14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확진자의 아버지라고 합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