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부회의] "광화문 10월 항쟁"…한국당, 동원 논란 속 집회 열기로
상세정보
네 그렇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도 사퇴한 마당에 정기국회, 그것도 국정감사 진행 중인 마당에 무슨 장외집회냐"라는 지적을 의식한 때문일까요. 오늘 아침 자유한국당 회의실 모습입니다. 저 뒤에 있는 걸개그림, 백드롭 한번 보시죠. 지난 3일 개천절 집회 당시 촬영한 부감샷을 저렇게 떡 걸었습니다. 요즘 한국당이 밀고 있는 표현, 10월 항쟁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아직 더 싸워야 한다"는 의지의 표현이겠죠. 황교안 대표 역시 내일 집회 참석을 이렇게 독려했습니다.
"문재인 정권을 보면서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는 그냥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투쟁을 통해 쟁취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국민 여러분도 계속 함께 해주십시오!"
-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페이스북 글
하지만 민주당, 이런 한국당 영 못마땅한 표정입니다. 특히 일부 언론에 한국당이 내일 집회에 인원 동원을 독려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자 이렇게 비판합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당역 별로 300명, 400명을 동원하라며 인증 사진 제출까지 요구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자유한국당이 민심이라고 주장하던 광화문 집회의 실체였습니다.]
거의 비슷한 시각 국회 다른쪽에서 회의하고 있던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이인영 원내대표에게 "사돈남말하지 마라. 우리는 지난번 서초동에서 일어난 일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받아칩니다. 이렇게요.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민주당이) '서초동에 나올 때 민주당 표시 안 나게 해라. 지역 표시하지 말아라. 민주당 색깔 가지고 오지 말아라. 깃발 가져오지 말아라' 이런 지침까지 내려놓고 아마 문자로 도는 거 다 보셨을 겁니다.]
지난번 서초동 집회를 주관했던 국민운동본부. 내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검찰 개혁 및 패스트트랙 수사 촛불문화제를 연다고 합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