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보가중계] 윤석열 '부인 감싸기'?…김진애 "사랑을 몰라" / JTBC 뉴스룸
상세정보
앞서 대검찰청 국정감사 리포트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소식이 있어서 준비했습니다.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 윤석열 검찰총장 상대로 부인의 재산 형성에 대한 질의를 하고 있던 때였죠.
부 축적 과정에서 혹시 영향력 행사한 적 있느냐, 하는 거였는데요. 이렇게 말이죠.
[(부부) 재산이 꽤 많으세요. 65억 정도. 대부분이 부인의 재산입니다. 왜 이렇게 되어있는지 (물어보셨나요?) 상당히 젊으신 분 아니에요. (답변을 과연 해야 되는 건지…)]
이렇게 윤 총장이 답변에 난색을 표하자 김진애 의원, '윤 총장이 부인을 감싼다, 두둔한다' 생각했던 걸까요.
갑자기 '사랑이 도대체 뭐길래' 하는 듯, 이런 얘길 꺼냅니다.
[이 나이 되도록 많이 배웠지만 제가 잘 모르겠는게 아직도 사랑에 대해서 잘 몰라요. 어디까지 지켜주고 싶어 하는 것이냐…]
2012년 나이 53에, 열두 살 어린 김건희 씨와 결혼했던 윤 총장 부인 얘기가 나오니까 약간 상기된 듯 이렇게 반박합니다.
[집사람이 자기 일하는데 남편을 팔아서 일을 도와준다(는) 그런 자료나 근거 있으면 얼마든지 엄정하게…]
윤 총장이 이렇게 나오니까 김 의원도 더는 몰아세우지 않았는데 앞서 예순일곱인데도 아직 사랑을 모르겠다던 사랑 무지론자, 사랑 초보자 김진애 의원 알고 봤더니 사랑박사, 사랑꾼이었습니다.
이 책 한번 보여주시죠.
바로 5년 전입니다.
사랑에 독해져라 현실에 흔들리는 남녀 관계를 위한 김진애 박사의 사랑훈련법, 저런 책을 저술했던 겁니다.
엄청난 반전 아닙니까?
책 207페이지를 보니까요.
상대의 괴로움을 알아줘라,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지 마라, 남들도 다 겪는 거라고 하지 마라면서 상대를 한없이 품어주라는 사랑박사의 조언도 했더라고요.
사보고 싶습니다.
▶ 기사 전문 https://bit.ly/3oeV0If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양원보기자 #원보가중계 #JTBC뉴스룸
#2020국정감사 #이모저모 #윤석열국감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