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전국 곳곳 '타파' 피해…발 묶인 제주
상세정보
1. 제17호 태풍 타파가 제주를 지나 지금 부산 쪽을 향해 다가오고 있습니다. 밤 10시쯤 부산에 가장 가까운 바다를 지날 전망인데, 이미 어젯밤(21일)부터 많은 비가 오면서 부산 곳곳이 태풍의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금 부산 상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2. 태풍은 오늘(22일) 낮 제주도 동쪽 해상을 지났습니다. 직접 상륙한 것은 아니지만, 엄청난 양의 비와 강풍의 흔적을 제주도에 남겼습니다. 곳곳이 침수되고 부숴지면서 접수된 피해신고만 수백 건에 달했습니다.
3. 지금 남해안으로 접근하고 있는 태풍 타파는 동해안으로 빠져 나가게 됩니다. 배와 시설물을 잘 묶어뒀지만, 그래도 피해가 있을까 어민들은 전전긍긍입니다. 한편, 적조 피해에 시달려왔던 어민들은 이번 태풍이 적조를 쓸어낼까, 기대하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4. 태풍 피해가 잇따르면서, 이번에도 많은 시청자분들께서 저희 JTBC 보도국으로 제보를 해주셨습니다. 특히 강풍으로 구조물이 떨어지거나 휘날리는 아찔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5. 이번 태풍 타파는 링링이 지나간 지 2주 만에 한반도로 올라왔습니다. 이렇게 가을 태풍이 왜 자주 우리나라로 향하는지, 또 강한 이유는 무엇인지 박진규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6. 이렇게 2주 만에 태풍이 또 찾아왔는데, 그 사이 별로 대비가 된 것은 없었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도심을 돌아봤는데요. 특히 낡아서 흔들리거나 불법으로 방치돼 있는 간판들이 여전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가을태풍에 언제든 흉기가 될 수 있는 것들이죠.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JTBC뉴스룸 #17호태풍타파 #효자태풍되기를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