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영 Talk쏘는 정치] 폭행·성희롱 논란에…'보니하니' 방송 중단
상세정보
안녕하세요. 톡쏘는 정치의 강지영입니다.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2003년부터 지금까지 계속된 어린이 장수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지난 10일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 도중에 폭력상황이 벌어졌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보니하니의 하니로 출연 중인 채연 양, 만 15세의 미성년자인데요. 채연 양이 생방송 도중 당당맨으로 출연하는 최영수 씨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영상을 보면 하니가 당당맨을 잡자 당당맨이 화난 듯이 뿌리치고는 주먹을 휘두르는 동작을 합니다. 그리고는 개그맨 김주철 씨의 모습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는데요. 최영수 씨가 나간 이후에도 채연 양이 계속 팔을 잡고 있는 게 눈에 띕니다.
이 장면이 나간 후 EBS 게시판은 항의 글로 도배됐습니다. 15살 미성년자를 학대했다, 너무나 충격적이고 분노가 치민다, 애들이 뭘 보고 배우겠냐는 등의 비판글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EBS 측은 처음엔 '"수많은 사람이 함께 일하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해명했는데요.
그런데 먹니로 출연하는 개그만 박동근 씨의 발언도 논란이 됐습니다. 또 다른 영상에서 박동근 씨, 채연 양에게 '0000으로 소독한 X' 라고 말합니다. 채연 양이 항의하자 독한 X라고 다시 한 번 말을 했는데요. 이 말이 성희롱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는 논란까지 일면서 EBS는 비상대책회의를 열고는 공식 사과문을 냈습니다.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