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공포의 일본 크루즈…한국인 귀국 추진 / JTBC News
상세정보
1.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크루즈선에선 오늘(16일) 또 환자가 70명이나 나왔습니다. 이 크루즈 안에서만 벌써 355명이 감염된 겁니다. 미국 정부는 전세기 두 대를 급히 보냈습니다. 지금 미국 탑승객들은 전세기를 타기 위한 준비로 바쁘다는데요. 저희 뉴스룸에서 인터뷰했던 미국인 탑승객이 취재진에게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2. 일본 크루즈선에 열흘 넘게 격리돼 있는 미국인 작가 코터는 어제(15일) 미국 대사관으로부터 전세기 탑승 신청에 관한 편지를 받았습니다.
3. 우리 정부도 크루즈선에 있는 우리 국민 중 귀국하길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데려오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크루즈선에 있는 한국인 14명에게 정확한 의사를 묻겠다고 했는데요. 홍콩과 대만, 캐나다도 전세기를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4. 최근 중국에선 정부를 비판한 사람들이 하나둘 사라지고 있습니다. 우한 실태를 고발한 2명의 시민기자 행방이 묘연합니다. 사실 이 중 시신을 담은 포대를 촬영해 알렸던 팡빈은 저희와 인터뷰도 예정돼 있었습니다. 저랑 나눈 SNS 메시지인데요. 한국 JTBC 기자라고 소개하며 취재를 요청하자, 흔쾌히 전화번호까지 알려줬고, 다음날 몇시에 할지도 정해놨었는데, 갑자기 연락이 두절된 겁니다. 지난 9일부터 오늘까지 휴대전화도 계속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오늘(16일)은 중국 유명 대학의 한 교수까지 사라졌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 크루즈 탑승자 10%가 '감염'…일본 내 확진자도 증가 추세
☞ 미, '자국민 철수' 전세기…미 승객이 전한 크루즈 상황은
☞ 정부 "일 크루즈선 내 한국인 귀국 희망자 이송 추진"
☞ '사라진 고발자들'…중, 시민기자 이어 교수도 행방 묘연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일볼크루즈 #전세기이송추진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