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25일 (토) 뉴스룸 다시보기 - 임관빈도 석방…검찰 수사 차질
상세정보
1. 임관빈도 석방…검찰 수사 차질 02:03
이명박 정부 시절 군 사이버사령부 정치 개입 사건의 핵심 피의자였던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에 이어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도 어젯(24일)밤 석방됐습니다. 핵심 피의자들이 모두 풀려나면서 이 전 대통령을 향하던 검찰 수사도 차질이 불가피해졌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2. '롯데 뇌물 의혹' 전병헌 영장 기각 09:44
롯데홈쇼핑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전 전 수석의 범행가담 여부에 대해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기각 이유를 밝혔는데, 검찰은 영장을 다시 청구하는 방안을 검토중입니다.
3. 울릉도에도 '지열발전' 건설 추진 14:23
울릉도에서도 지금 포항과 같은 방식의 지열발전소 건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JTBC가 정부 주도로 만든 보고서를 확인한 결과 이곳의 지열발전으로 지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잘 관찰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특히 규모 4.0의 지진 발생 가능성도 언급됐습니다.
4. 성범죄 손배소 '2차 피해' 우려 19:20
성범죄 피해 여성들이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가해자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을 포기히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A 씨/성범죄 피해자 : 그 이야기 듣고 지금까지 저는 한숨도 못 잤어요. 그 사람이 누굴 시켜서 내게 보복하지 않을까?]
금전적인 배상을 받으려면 가해자에게 자신의 실명과 거주지를 밝혀야 하는 현행 소송 제도의 문제를 짚어봅니다.
5. 방탄소년단, 50여개국 아이튠스 1위 34:22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 미국을 비롯한 세계 50여 개 나라에서 애플 아이튠즈 노래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주요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모두 합쳐 17억 건을 훌쩍 넘기면서 새로운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