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13일 (수) 뉴스룸 다시보기 - 틸러슨 "북한과 조건 없는 만남 용의"
상세정보
1. 틸러슨 "북한과 조건 없는 만남 용의" 2:30
미국의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이 "아무 조건없이 북한과 만나겠다"고 밝혔습니다. 틸러슨의 말만 놓고 보면 비핵화를 전제로 대화할 수 있다고 한 종전의 입장에서 크게 물러선 것이어서 북미 대화 시작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2. 국빈 방중…'사드 봉인' 매듭에 주목 10:20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3일) 중국을 국빈 방문해 한중 경제인들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3박 4일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한중 정상회담에서는 사드 봉합 문제가 다시 거론될 것으로 보입니다.
3. '국정원 1억' 집무실서 받은 최경환 15:20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상납받은 국정원 특수활동비는 국정원 금고에 들어있던 5만 원짜리 돈 다발 묶음으로, 경제부총리 시절 집무실에서 받은 것으로 검찰이 파악했습니다. 최 의원은 또 특활비를 상납받기 전, 국정원 예산을 꼼수로 늘려준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4. 한반도 얼린 한파…모레 풀릴 듯 18:40
경기도 포천의 기온이 영하 22.7도까지 떨어져 어제보다 추웠습니다. 이런 가운데 경기 군포시의 한 아파트에선 난방공사가 지연돼 1300여 가구, 4000여 명의 주민이 실내에서 텐트를 치고 패딩을 입은채 추위를 견디고 있습니다. 현장 취재했습니다.
5. 1초 급한데…돌아왔던 특수 구조대 26:33
15명이 숨진 영흥도 낚싯배 사고 당시 잠수가 가능한 해경 특수 구조대가 출동했다가 공기통이 부족해 다시 돌아와 챙겨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초가 급한 상황에서 시간을 허비하며 골든타임을 날린 것 아니냐는 비판입니다.
6. '3백억대 당사' 추진…갭투자 논란 35:58
자유한국당이 여의도에 300억 원대 당사 건물 매입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비싼 임대료를 감당하기 어려워서 대출을 받아 건물을 사겠다는 건데 전세를 끼고 부동산을 사는 이른바 '갭투자'에 가깝다는 지적입니다.
7. 다주택자에 '임대사업 등록' 유도 50:32
내년 하반기부터는 집 주인이 세입자에게 집을 비우라고 요구하려면 계약 만료일 최소 두 달 전에 이를 통지해야 합니다. 2020년부터 다주택자의 임대사업자 등록을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고 전월세 상한제 등을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됩니다.
8. 도심 길가 다시 차지한 '유커 버스' 57:24
중국인 단체 관광이 9달 만에 다시 재개되면서 서울 종로구 창덕궁 앞 도로에는 관광버스들이 길게 늘어서있습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또 다시 불거진 도심 관광버스 주정차 문제를 짚어봤습니다.